다큐 ‘아마존의 눈물’ 예능을 잠재우다
박민경 기자
수정 2009-12-19 11:46
입력 2009-12-19 00:00

M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 프롤로그-슬픈 열대 속’으로 편이 두 자리 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지구의 눈물’ 시리즈 중 하나인 ‘아마존의 눈물’은 큰 화제를 모았던 ‘북극의 눈물’의 후속으로 기획·제작된 작품이다.
시청률 조사기관 TNS미디어코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18일 오후 11시 방영된 ‘아마존의 눈물’ 프롤로그는 전국 기준 시청률 15.7%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영된 프로그램이 KBS ‘청춘불패’, SBS ‘스타 부부쇼 자기야’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임을 감안하면 엄청난 선전이다.
드라마 ‘선덕여왕’의 비담 김남길이 내레이터로 나서 눈길을 모은 ‘아마존의 눈물’은 총 제작비 15억 원과 9개월의 사전조사, 250일 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된 다큐멘터리다.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파괴되는 아마존과 이를 삶의 터전으로 하는 인디오들의 삶을 생생하게 그렸다.
이날 프롤로그 편에서는 아마존의 구석구석을 목숨 걸고 촬영한 제작진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방영됐다. 프롤로그에 이어 내년 1월 8일 방영되는 ‘아마존의 눈물: 1부 마지막 원시의 땅’은 ‘악마의 낙원’이라 불리는 아마존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의 원초적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한편 KBS ‘청춘불패’와 SBS ‘스타 부부쇼 자기야’는 각각 9.1%, 7.8%의 시청률을 보이며 고전했다.
사진 = MBC
서울신문NTN 박민경 기자 minkyung@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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