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총새의 ‘물고기 사냥’ 순간포착

강경윤 기자
수정 2012-07-03 17:48
입력 2009-05-11 00:00
물총새가 빠른 속력으로 잠수 한 뒤 물고기를 잡아채는 경이로운 순간을 한 영국인 사진작가가 포착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영국 대중지 더 선은 “사진작가 찰리 해밀턴 제임스가 서머셋 주의 강에서 물총새가 먹이를 낚아채는 순간을 연속 촬영하는데 성공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몇 해 전 제임스는 하늘을 날던 물총새가 수면 아래로 잠수해 순식간에 물고기를 잡아채는 모습을 우연히 보고 지난 몇 년 간 이 장면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노력해왔다.

사진작가는 “물총새는 미사일처럼 빠르게 잠수해 낚시를 하고 인기척이 있으면 도망가기 때문에 어려움이 컸다.”고 털어놨다.

그는 하루 몇 시간 동안 사진을 찍기 위해 강가에 몸을 숨기는 인고의 작업을 거듭했고 마침내 할시온 강(Halcyon River)에 나타나 먹이를 낚아채는 물총새의 신비로운 모습을 촬영할 수 있었다.

제임스는 날개를 모으고 강으로 입수하려는 물총새의 모습을 빠르게 담았고 물밑에 미리 설치해둔 수중용 카메라를 원격 조정해 먹이를 잡아채고 다시 수면 위로 올라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담았다.

그는 “1000장의 사진을 찍은 가운데 생동감 넘치는 물새의 표정과 공기방울들이 형성돼 신비로움을 풍기는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강경윤기자 newslu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