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서 ‘트랜스포머 UFO’ 포착

윤태희 기자
수정 2022-08-16 16:42
입력 2012-01-12 00:00
이미지 확대
트랜스포머 UFO
트랜스포머 UFO
일본에서 형태를 서서히 변형하는 즉 ‘트랜스포머’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돼 화제다.

12일 일본 온라인매체 로켓뉴스 24에 따르면 지난 7일 일본 와카야마현 하시모토시 키미토우게역 인근 상공에서 수수께끼의 UFO가 발견됐다.

8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 UFO는 구름처럼 하얀 바탕에 형체가 뚜렷하지 않지만 서서히 그 모습을 변형해 눈길을 끈다.

영상을 올린 아이디 ‘garuten1’는 친구 집에 놀러갔다가 상공을 떠도는 구름같은 수수께끼의 비행물체를 목격했다고 밝혔다.

그는 설명을 통해 마치 플라잉 휴머노이드, 즉 인간형 UFO처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인간형 UFO는 지금까지 세계에서 여러차례 목격되고 있지만 여전히 그 정체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또한 그가 제목에 사용한 얼터닝(altering) 현상은 지난해 말 나타난 현상으로 구름이 떨어지는 모습처럼 보여 국내에서는 홀 펀칭 구름으로도 알려졌다. 하지만 이런 현상은 실제가 아니라는 게 정설이다.

이를 본 해외 네티즌들은 “쓰레기” “풍선” “비닐봉지” 등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지만 해당 영상만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평가다.



▶ 일본서 포착된 ‘트랜스포머 UFO’ 영상 보러가기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1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