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집단 ‘어나니머스’, 소아성애자들에 전쟁 선포

윤태희 기자
업데이트 2012-07-13 18:09
입력 2012-07-13 00:00
이미지 확대
해커집단 어나니머스
해커집단 어나니머스 유튜브 영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국제적으로 유명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이번엔 아동포르노를 유포하고 공유하는 소아성애자들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11일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이 해커집단은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와 트위터를 통해 소아성애자들의 웹사이트를 공격하기로 결정, 작전명 ‘오퍼레이션 페도쳇’(Operation PedoChat)을 발표했다. 여기서 페도(Pedo)는 소아성애자(Paedophile)를 뜻한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해커집단의 회원으로 보이는 한 인물이 “최근 채팅과 사진 등을 공유하는 소아성애자들을 위한 웹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자신들의 새로운 캠페인을 벌이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어나니머스는 그 전염병(소아성애를 지칭)을 인터넷에서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우리의 지지자들을 위해, 인류를 위해, 그리고 우리 자신의 유희를 위해 이 같은 사이트를 철저히 파괴해 인터넷에서 추방하겠다.”고 덧붙였다.

어나니머스는 지난해 10월에도 ‘오퍼레이션 다크넷’(Operation Darknet)이라는 작전명으로, 아동 성적학대자들이 운영하는 40여 개의 웹사이트를 폐쇄했다고 주장하며 약 190개의 IP주소를 인터넷상에 공개한 바 있다.

소아성애자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사용자가 쉽게 볼 수 없는 곳에 숨겨놓은 경우가 많아 이번 어나니머스의 공표는 이들 사이트에 대해 매우 철저하게 공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어나니머스 측은 “이번 작전을 단기간에 완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전 세계 우리 회원들이 이 일에 참여해 소아성애자에 대한 정보는 수집,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소식에 대해 네티즌들은 “힘내라, 어나니머스!”, “정부는 그들을 고용해라.”, “이번 행동을 지지한다.” 등의 호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지 확대
오퍼레이션 다크넷 트위터 이미지
오퍼레이션 다크넷 트위터 이미지 데일리메일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사진=데일리메일 캡처(유튜브)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