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달 가고싶어!”탐사선과 함께 날아오른 ‘개구리’ 화제 만발

구본영 기자 기자
업데이트 2013-09-13 10:28
입력 2013-09-13 00:00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국립항공우주국(NASA)에 의해 발사된 달 무인 탐사선 ‘라디’의 발사 과정에서 탐사선 옆으로 개구리 한 마리가 도약하는 믿기지 않는 장면이 나사 카메라에 잡혀 전 세계 네티즌들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12일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애초 이 믿을 수 없는 장면은 조작 가능성도 제기되었지만, 나사가 원격 조정 카메라에 찍힌 이 개구리가 실물이 맞는다고 확인하면서 전 세계 주요 언론에 집중적으로 보도되는 등 큰 화제를 몰아가고 있다.

해당 사진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이를 접한 시민들은 “이제 연못에서 발사대로 이동한 개구리의 새로운 도약이 시작되었다”며 큰 반향을 나타냈다. 하지만 너무 높이 날아오른 개구리의 안위를 걱정하는 네티즌들은 “불행한 개구리가 인류를 위해 너무 큰 도약을 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관해 나사는 “개구리의 현 상태에 관해서는 확신할 수 없다”며 “이런 조그마한 양서류가 저만큼이나 날아올랐으니 결말은 좋지 않게 끝났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개구리가 달 탐사선의 발사와 동시에 저만큼 도약할 수 있었던 원인에 관해 궁금증이 더욱 증폭하고 있다. 이에 언론들은 해당 탐사선 발사 기지가 발사 당시의 압력으로 인한 발사대 파손과 소음을 막고자 개구리들이 많이 서식하는 축축한 늪지대의 토양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마 소풍 나왔던 개구리가 발사 충격으로 튕겨 하늘로 날아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번에 미국 버지니아주 왈로프 섬에 있는 비행 기지에서 발사된 ‘라디’는 인류 역사상 111번째로 달 탐사 임무를 띠고 성공적으로 발사되었으며, 현재 예정된 궤도를 정상 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라디’ 탐사선 발사 당시에 찍힌 개구리 (NASA 제공)

다니엘 김 미국 통신원 danielkim.ok@gmail.com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