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대회 실시…LOL도 참가

윤태희 기자
업데이트 2013-12-27 11:15
입력 2013-12-27 00:00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대한체스연맹(회장 현인숙)과 강릉영동대학교(총장 남평오)가 지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2013 한국야쿠르트 7even 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대회’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현인숙 대회장(대한체스연맹 회장, 학교법인 정수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남평오 강릉영동대학교 총장, 게리 카스파로프 세계체스챔피언, 롱 세계체스연맹 사무총장, 스크립첸코 세계체스연맹 우먼 그랜드 마스터 등 관련 주요 인사와 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인숙 대회장의 개막사를 시작으로 이번 대회 개최 취지와 배경에 대한 설명, 경과보고, 기자들을 위한 질의 응답시간이 이어졌다.

2013 한국야쿠르트 7even 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대회는 세계 각국의 만 8세~ 20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7일부터 2박 3일간 강릉영동대학교 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 대회는 건전한 게임문화의 발전을 위해 청소년에게 건강한 마인드스포츠 정신을 심어주고자 개최된다. 마인드스포츠라는 이름으로 동서양의 지혜와 문화를 상징하는 바둑과 체스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e-스포츠가 모두 만나 문화의 융합을 시도하는 것.

경기종목은 e-스포츠 초청경기를 포함한 바둑, 체스 등 총 3개 부문이다. 특별행사로 세계 체스황제인 게리 카스파로프의 내한 지도기 강연 및 팬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중 e-스포츠 부문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 2팀이 참가하며 특히 강원도 최초의 LOL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프로팀은 SK텔레콤(S)과 나진스워드(소드) 팀이 개막식 이벤트로 강원도e스포츠 팬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젊고 역동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보다 친근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한국야쿠르트가 후원한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마인드스포츠 정신을 통해 지혜를 터득하고 예의를 익히며 절제를 배우는 자리”라며 “청소년들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건강한 마인드스포츠 정신이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