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하마 놓고 싸우는 사자와 악어떼 포착

유럽축구통신원 안경남 기자
업데이트 2014-03-24 18:46
입력 2014-03-24 00:00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사자 한마리가 죽어있는 먹잇감을 놓고 악어떼와 싸우는 희귀한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의 아마추어 사진작가 리처드 츄가 죽어있는 하마를 놓고 펼치는 사자와 악어떼의 모습을 언론에 공개했다.

사진이 촬영된 곳은 수많은 야생동물이 사는 곳으로 유명한 아프리카 케냐 마사이마라 국립보호구(Masai Mara National Reserve). 최근 휴가차 전문 가이드와 함께 이곳을 찾은 리처드는 평생 한번 보기힘든 이 장면을 카메라에 담는데 성공했다.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리처드에 따르면 촬영당시 하마는 죽어있는 상태로 강가에 누워 있었으며 냄새를 맡고 야생의 포식자 사자와 악어들이 모여들었다. 놀라운 것은 사자 한마리가 떼로 덤비는 무려 15마리의 악어들을 상대로 밀리지 않고 용맹하게 싸웠다는 사실.

리처드는 “우리를 안내한 가이드 조차 처음 볼 만큼 희귀한 광경이 눈 앞에서 펼쳐졌다” 면서 “반대편 강에 다른 사자들이 있었지만 도와줄 수 없는 위치였다”며 놀라워했다.

이어 “하마는 자연사 한 것으로 추정되며 두 포식자가 오랜시간 싸워 결과는 알 수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마 역시 야생에서는 강한 포식자 중 하나다. 물을 좋아하는 습성과 먹이 때문에 악어와 같은 지역에서 살아가지만 충돌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나 만약 악어가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면 2톤 가량의 턱의 악력을 가진 하마 공격에 악어는 생존이 불가능하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