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지하철 탈선, 에스컬레이터 덮쳐...수십명 부상

유럽축구통신원 안경남 기자
업데이트 2014-03-25 10:36
입력 2014-03-25 00:00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미국 시카고시의 지하철이 탈선해 승강장으로 진입한 후 에스컬레이터까지 타고 올라가다 간신히 멈추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고 미 언론들이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재까지 이 탈선 사고로 30여 명이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행히 유동 인구가 많지 않던 새벽 시간에 탈선 사고가 발생해 대참사를 면할 수 있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미 현지 언론들에 의하면, 사고는 이날 새벽 2시 52분경 시카고 ‘오헤어국제공항’ 전철역사에 들어서던 8량으로 이루어진 지하 전철이 해당 역에서 멈추지 않고 그대로 탈선하면서 승강용 에스컬레이터를 들이박고 난 다음 겨우 멈췄다.

이 사고로 30여 명의 부상자가 병원으로 후송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행히 부상자 가운데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언론들은 전했다.

현재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는 교통 당국 관계자는 “사고 전철이 역에 진입하는 정상적인 속도보다 빨랐으며 멈추지 않은 것이 주요 사고 원인으로 보인다”며 “구체적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사고 전철에는 50여 명의 승객들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탑승객들은 “강한 충돌음과 함께 전철이 멈춰 내려서 보니 전철 앞부분이 에스컬레이터까지 올라가 있었다”며 당시 끔찍했던 상황을 설명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사진= 탈선 후 에스컬레이트까지 돌진한 미 시카고 전철 (현지방송, WGNtv, 캡처)

다니엘 김 미국 통신원 danielkim.ok@gmail.com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