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바꼭질하다 세탁기에 낀 美소녀…코로나19 ‘스테이홈’ 천태만상

권윤희 기자
업데이트 2020-04-24 09:57
입력 2020-04-24 09:57
이미지 확대
19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마을에서는 어린 사촌 동생들과 놀아주던 10대 소녀가 세탁기에 몸이 끼어 긴급 구조되는 웃지 못할 사고가 발생했다./사진=아마리 댄시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이 봉쇄령을 내리면서 집에만 머물게 된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무료함을 달래고 있다. 400번씩 팔을 저어가며 달고나 커피를 만들기도 하고 종이컵으로 성을 쌓기도 한다. BTS와 휴 잭맨, 잭 블랙 등 세계적인 스타들은 이른바 ‘집콕챌린지’ 노하우를 공유하며 외출 자제를 당부하기도 했다.

그래도 집에만 있으려니 좀이 쑤신다. 특히 무기한 개학 연기로 심심함을 달랠 길이 없는 어린이들은 온 집안을 헤집으며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사고도 잦다. 19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마을에서는 어린 사촌 동생들과 놀아주던 10대 소녀가 세탁기에 몸이 끼어 긴급 구조되는 웃지 못할 사고가 발생했다.
이미지 확대
사진=아마리 댄시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NBC뉴스에 따르면 버지니아주에 사는 아마리 댄시(18)는 봉쇄령으로 집에 머물게 된 사촌동생들을 위해 숨바꼭질을 제안했다. 여기저기 숨었다 들키기를 반복하며 즐거워하는 동생들을 보니 뿌듯하기도 했다. 그러다 더이상 숨을 곳이 없어지자 소녀는 다급한 마음에 그만 세탁기에 몸을 숨겼다.

댄시는 “침대 밑, 옷장 등 숨을만한 곳은 이미 다 숨은 뒤였다. 세탁기에 몸을 숨겼는데 문제는 다시 나갈 수가 없었다는 것”이라고 웃어 보였다. 세탁기에 낀 소녀의 모습에 어른들은 뒤집어졌다. 곧장 구조신고를 한 소녀의 이모는 “구급대원 4명이 달라붙어 조카를 빼냈다. 세탁기 윗부분을 떼고서야 조카는 한숨을 돌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나중에는 가족 모두 한바탕 웃음을 터트렸지만, 처음에는 가슴이 철렁했다고도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사진=아마리 댄시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그녀는 이번 사고가 권태로운 일상을 벗어날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소녀의 이모는 “평소에는 동생들이랑 놀아주지도 않던 조카다”라면서 집 안에 머무는 동안에도 안전사고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미국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한 틈을 타 경제 봉쇄 조치를 해제해달라는 시위가 곳곳에서 이어졌다. 그러나 하루 이틀 사이 다시 5000명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고민은 더 깊어지고 있다.

권윤희 기자 heeya@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