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거리 술집 가다가 살해당한 英 교사…페미사이드 범죄 잇따라

윤태희 기자
업데이트 2021-09-24 15:16
입력 2021-09-24 15:16
이미지 확대
5분 거리 술집 가다가 살해당한 英 교사…페미사이드 범죄 잇따라(사진=영국 런던경찰청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영국에서 맥줏집에 간다며 집을 나선 28세 여교사를 살해한 유력한 용의자가 닷새 만에 체포됐다. 여성은 고작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술집에 가다가 참변을 당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페미사이드로 불리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혐오 범죄가 끊이지 않는다는 비난의 목소리가 재차 높아지고 있다.

BBC와 CNN 등에 따르면, 런던 경찰청은 초등학교 교사 서비나 네사(28) 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38세 남성을 현지시간으로 23일 남부 루이셤에서 붙잡았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또다른 용의자 남성의 모습이 담긴 CCTV 영상 속 이미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미지 확대
또다른 용의자 남성이 이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은색 차량의 모습이 찍힌 CCTV 영상 속 이미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경찰은 또 이번 사건과 관련해 또다른 용의자 남성 한 명의 행방도 쫓고 있으며 문제의 남성과 이 남성이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은색 차량이 찍힌 폐쇄회로(CC)TV 영상 속 이미지도 공개했다.

경찰에 따르면, 희생자는 지난 17일 오후 8시 반 직전 그리니치에 있는 자택에서 나갔다. 수사관들은 희생자가 피글러 광장에 있는 맥줏집에서 한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 집앞 케이터 공원을 지나던 중 참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희생자의 시신은 그다음날인 18일 오후 지역 주민센터 근처에서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서비나의 이동에는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을 것이지만, 그녀는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했다. 지역사회도 우리도 이번 살인 사건에 충격을 받았다”면서 “우리는 사건에 연루된 사람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사의 죽음은 영국에서 마케팅 전문가인 33세 여성 새라 에버라드가 폭행당해 살해된지 6개월 만에 일어난 것이다.

당시 에버라드는 런던 남부에 있는 친구 집을 나선 뒤 실종됐고 마지막으로 목격된 지점에서 80㎞ 이상 떨어진 곳에서 일주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됐다. 범인은 현직 경찰관으로 그녀를 납치해 성폭행하고 살해했다고 시인했다.

이 사건을 계기로 SNS상에서는 성폭행이나 성희롱을 당한 여성들의 경험담이 쏟아져 나오면서 페미사이트 문제의 심각성을 드러냈다.

사진=영국 런던경찰청 제공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