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행기 옆으로 쓩~ 콜롬비아 선명한 UFO 영상 화제 [여기는 남미]

수정: 2023.06.20 09:12

확대보기

▲ 사진=파일럿 아르테아가가 찍은 영상에 포착된 UFO. (출처=영상캡처)

남미 콜롬비아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를 선명하게 포착한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콜롬비아 UFO 연구회는 지방도시 메데인과 산타페 중간지점에서 촬영한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영상을 촬영한 사람은 공중에서 UFO와 마주친 파일럿 호르헤 아르테아가였다.

아르테아가는 2022년 5월 12일(현지시간) 콜롬비아 안티오키아주(州) 상공을 비행하고 있었다. 그가 조종하는 경비행기 세스나 T303은 메데인을 향해 힘차게 비행 중이었다.

아르테아가는 메데인과 산타페 중간지점을 비행하면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비행물체를 목격했다. 작은 점처럼 보이던 물체는 빠른 속도로 경비행기를 향해 돌진하더니 전광석화처럼 경비행기 옆을 지나갔다.

파일럿이 물체에 주목하고 핸드폰으로 촬영한 건 공중에 그런 물체가 떠 있을 조건이 아니어서 특별한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당시 경비행기는 1만2500피트 높이에서 비행 중이었다. 외부 기온은 5도였다. 파일럿 아르테아가는 “기구나 풍선이 그 정도 높이로 떠오르긴 힘들고, 비행 중인 지역도 허허벌판이라 누군가 무인 비행체를 조종하고 있을 리도 없었다”고 말했다.

아르테아가는 비행기의 방향을 틀었다. 쏜살 같이 옆으로 지나간 비행물체의 정체가 너무 궁금했기 때문이다.

방향을 튼 아르테아가는 다시 한 번 깜짝 놀랐다. 그가 목격한 비행물체는 그의 정면에 둥둥 떠 있었다. 경비행기가 접근하자 비행물체는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경비행기 옆으로 스치듯 지나 사라졌다. 이때 찍은 영상엔 형체가 뚜렷한 비행물체가 보인다.

아르테아가는 촬영한 영상을 콜롬비아 UFO 연구회에 가져가 분석을 의뢰했다. UFO 연구회는 영상의 조작 여부부터 확인했다.

영상이 조작된 게 아니라는 전문가 확인 결과가 나오자 콜롬비아 UFO 연구회는 영상을 중남미 주요국가의 UFO 연구기관에 보냈다. UFO 전문가 하이메 마우산은 “지금까지 콜롬비아에서 촬영한 그 어떤 영상이나 사진보다 뚜렷하게 UFO가 포착돼 2차, 3차 검증이 필요했다”면서 “영상의 공개가 1년이나 늦어진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UFO를 목격한 비행 때 경비행기엔 부조종사도 탑승해 있었다. 그는 처음엔 UFO를 목격하지 못했지만 경비행기가 방향을 돌린 후엔 공중에 떠 있는 UFO를 봤다.

마우산은 “영상을 확인한 각국 UFO연구기관으로부터 인간이 만든 물체가 아니라는 공통된 분석 결과를 받았다”면서 “바꿔 말하면 외계인이 만든 물체, 즉 UFO라는 의미로 사실상 국제적 공인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남미통신원 임석훈 juanlimmx@naver.com
세계 이슈 케챱 케챱 유튜브 케챱 틱톡 케챱 인스타그램

서울EN연예 핫이슈

SNS에서도 언제나 '나우뉴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네이버 채널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