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여성 전화번호 얻고 싶다면 ‘기타’ 들어라”

구본영 기자
수정 2013-05-08 15:22
입력 2013-05-08 00:00
이미지 확대
길거리를 지나다 마음에 드는 아름다운 여성의 전화번호를 얻고 싶다면 기타를 ‘무기’로 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최근 프랑스 사우스 브르타뉴 대학 행동 과학 연구팀이 300명의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재미있는 실험결과를 내놔 눈길을 끌고있다.  

연구의 주제는 ‘기타가 여성 유혹에 미치는 영향’. 연구팀은 20살의 남성을 고용한 후 브르타뉴 쇼핑센터 앞을 지나는 18~22세 사이 여성 300명에게 접근을 시도했다.

남성에게 주어진 ‘무기’는 바로 기타 케이스, 스포츠 가방, 빈 손. 연구팀의 의도는 이 남성이 각각의 ‘무기’를 들었을 때 전화번호를 얻는 성공 확률을 측정하고자 한 것.

여성 100명 씩 3번에 걸쳐 이루어진 실험 결과는 놀라웠다. 남성이 기타를 들었을 때 전화번호를 얻는 확률이 무려 31%에 이른 것. 이는 빈 손(14%), 스포츠 가방(9%)에 비해 배 이상의 수치.

연구를 이끈 니콜라스 게겐 교수는 “남자가 악기를 연주한다는 의미는 그가 지적이고 독립적인 취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받아 들여지는 것 같다.” 면서 “미디어 속에 묘사되는 부와 지위가 있는 기타 치는 남자도 여성들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번 연구에서 반대로 ‘기타 치는 여성’은 남성에게 별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겐 교수는 “여성에게 기타가 있든 없든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었다.” 면서 “남성에게 있어 기타 치는 여성은 하나의 매력적인 재주를 가진 사람일 뿐 “이라고 덧붙였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