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최대 축제’ 2011 지산록페스티벌…기업 관심 집중
송혜민 기자
수정 2011-04-28 17:58
입력 2011-04-28 00:00
2010년 8만 명에 육박하는 관객이 운집하면서 대한민국 최대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2011이 F&B, 콘텐츠 벤더를 모집한다.
F&B, 콘텐츠 벤더란 행사 3일 동안 기업체가 운영하는 행사 부스로, 관객들이 먹거리, 즐길거리, 놀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상점을 뜻한다.
특히 3일 내내 먹고 자며 캠핑하는 패키지를 선택한 관객이 늘면서 브랜드 홍보는 물론 매출 증대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매년 벤더 참여 경쟁률이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해의 성황을 직접 확인한 만큼 벌써부터 주류, 패션, 화장품, IT, 자동차 등 전 산업군의 러브콜이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유와 음악, 열정, 젊음이 어우러진 페스티벌 답게 최대의 격전지는 단연 ‘맥주’ 업체라는 것이 주최 측인 CJ E&M 음악공연사업부문의 설명이다.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관객들이 20~40대인만큼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젊은 층을 겨냥해 신제품을 출시한 기업들은 더욱 각별한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CJ E&M 음악공연사업부문은 “지난해의 경우 남자 관객들에게는 안주거리의 꼬치가, 여성 관객들에게는 매콤한 떡볶이 뿐 아니라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봉지 칵테일’이 인기였으며, 더운 날씨를 겨냥해 샌들 대여, 아이스 이글루 등도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누구나 하는 아이템보다는 F&B의 블루오션을 찾아낸다면 입점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지난해보다 관객수가 증가해 부스 수를 늘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모 신청은 오는 5월 30일까지며, 결과는 6월 13일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 및 참여 신청은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공식 페이지(http://valleyrockfestival.mne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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